질문:

안녕하세요.

애드센스를 이용하고 있는 이용자입니다.
제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에 보시면 우측 하단에, 제가 자주 가는 사이트를 구글 애드센스와 비슷한 모양으로 이올린의 링크를 걸어놨는데, 예전에 구글 애드센스와 비슷한 배너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 타사 광고를 사용했을 경우 계정을 압류한다고 들었었습니다만, 저것이 계정압류사유에 속하는지 궁금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답변:

안녕하세요,

우선 회신이 지연된 것에 사과드립니다.
타사 광고에 관한 저희 정책은 이렇습니다. AdSense 게시자는 타사 콘텐츠 광고 네트워크에서 게재하는 광고의 형식 또는 색구성표가 Google 광고의 레이아웃과 완전히 다른 경우에 한해 해당 광고를 Google 광고와 동일한 페이지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즉, Google 이외의 광고를 Google 광고와 동일한 사이트 또는 페이지에 게재하려면 해당 광고가 다른 광고 네트워크를 통해 게재되며 Google과 관련이 없음을 사용자가 명확히 인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원래 형식이 유사한 경우에는 경쟁 광고와 다른 색구성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귀하께서 문의하신 타 사이트로의 단순 링크의 경우 위반 사항으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다만 그러한 링크를 악용하여 같은 페이지의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도록 사이트를 구성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음을 참고로 알려드립니다.

추가 질문이 있으시면 회신하여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Google AdSense 팀




결론:


구글 애드센스와, 같이 타사 광고업체의 광고인 경우 유사한 레이아웃과 색 구성표를 사용한다면 금지하고 있지만, 두 가지가 다른 경우엔 광고게재를 허용하며, 타사 광고업체의 광고가 아닌 이용자의 단순 링크인 경우에는 위반사항으로 간주하지 않는다.

일전에 어떤 분께서, 우측 하단에 달린 링크가 구글 애드센스 약관위반이라고 하셔서 깜짝 놀래서, 구글 애드센스 측에 직접 문의를 해봤습니다만 애드센스 팀에선 단순링크인 경우, 위반사항으로 보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뭐, 구글이 그렇게까지 딱딱한 곳은 아닌 것 같네요. 그정도 융통성은 지니고 있는 업체라는 걸 확인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출처] 아르의 애드센스게이버
Posted by 블루아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