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오늘은 좀 특이한 사례가 있어서 보고를 해봅니다.
****.tistory.com 이라는 곳에서 제 애드센스 코드를 달고 사이트를 운영중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쪽 사이트와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그 사이트에서 약 *~*번의 클릭이 발생해서 제가 약 *달러의 가량의 이익을 얻었는데
이익에서 제외시켜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차후 ****.tistory.com에서 일어나는 클릭에 대해서도 차단을 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그게 안된다면 이렇게 발생한 클릭은 전부 보고해드리겠습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이 문제에 대하여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알려주신 사이트(****.tistory.com)에 귀하의 광고 코드가 게재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였습니다.

추가 질문이 있으면 회신하여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결론:

다른 사이트에서 발생한 클릭을 차단해줍니다.

실은 두 달전쯤인가 해서, 빌리디언님과 호글님께서 만드셨던 태터툴즈용 애드센스 최적화 스킨을 티스토리에서도 쓸 수 있도록 치환자 변경 및, 수정작업을 하여 스킨을 배포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스킨을 사용하시는 분들중, 대부분 애드센스 코드를 어디다 넣어야할지 헤매시는 분이 꽤 있는터라, 까다로운 주석대신 수정하기 쉽도록 본인의 애드센스 코드를 집어넣어놨었는데...

그게 화근이었습니다. 애드센스 코드를 바꾸지 않고 그냥 운영을 하는 분이 하나 둘씩 나오기 시작하더군요. 위에 신고했던 블로그는 이올린에서 자주 찾아볼 수 있는 정크블로그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꼭 나쁜 것만은 아니었습니다. 덕분에 꽤 괜찮은 부수입이 들어왔었지요.
그래도 전 양심을 팔 순 없었기에, 구글 측에 그냥 신고를 하였습니다.

[출처] 아르의 애드센스게이버
Posted by 블루아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