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애드센스 계정 설정에 대해서 약간이라도 관심을 갖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잘 알고 계실 팁이겠지만, 모르시는 분들도 꽤 계실거라 생각해서, 올려봅니다.

애드센스를 설치하고 나서 상단이나 하단에 뜨는 '이 사이트에 광고하기' 문구를 없애는 방법입니다.



먼저 '이 사이트에 광고하기' 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광고주가 맘에 드는 사이트에 직접 광고를 타겟팅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쓰이는 메뉴입니다.

예를 들어서 인터넷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A사라는 화장품 회사가 있다고 쳐보죠.
그리고 B라는 애드센스를 이용하고 있는 블로거가 있습니다. 그 블로거는 여러 화장품 회사들이 판매하고 있는 화장품이나, 미용보조도구들에 대해서 리뷰를 하고있으며 그 중에서는 A사의 정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A사의 마케팅을 담당하는 직원이 B의 사이트에 자신의 회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화장품에 대해 광고를 한다면 플러스효과를 볼 수 있다는 판단에 '이 사이트에 광고하기' 를 클릭해서
애드워즈에 가입하면, 자동으로 그쪽 사이트에 A사의 화장품 광고가 타겟팅되어 고정적으로
그 사이트에서 광고가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쓸데 없습니다. 사이트에, 하루 평균 수 만 명이 왔다가며 리플들이 수 백 개가 달리고 각종 포탈의 검색결과 상단에 잔뜩 위치해있는 사이트가 아닌 이상 절대 '이 사이트에 광고하기' 메뉴를 통해서 광고가 들어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좀 더 심플한 애드센스를 위하여 불필요한 텍스트링크를 제거하는 겁니다.



먼저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 하여 '내 계정' 메뉴에 들어갑니다.



계정 설정 메뉴의 하단에 보면 '광고주 즉시 가입' 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수정] 클릭



광고주 즉시 가입신청에 체크가 되어있는 걸 해제하여 오른쪽 상태처럼 만들어주십시오.
그리고 이 변경상태를 저장한 뒤 적용해주면 됩니다. 변경상태가 갱신되려면 하루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좀 기다리셔야 합니다.



이렇게 변경이 됩니다. 한결 깨끗해보입니다.

밑의 문구를 삭제하는 또다른 방법으로는 구글 애드센스 크립트 코드에 width와 height를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468*60의 가로 사이즈 규격 같은 경우,

google_ad_width = 468;
google_ad_height = 60;




google_ad_width = 468;
google_ad_height = 45;

로 height 출력사이즈만을 좀 조절하시면 다음과 같이 수정이 됩니다.



이런 식으로 수정하면 따로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하여 계정 설정을 통해 수정하지 않아도 '이 사이트에 광고하기' 와 'Google 광고'라는 부분을 삭제할 수 있지만, 애드센스 정책상 약관 위반이기 때문에, 스크립트 코드는 색깔코드 외에는 변경하시면 안됩니다.

[출처] 아르의 애드센스게이버
Posted by 블루아레나